글로벌비즈니스 현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세계무대로 진출하는 국내 기업과 글로벌 기업에서 글로벌 시장개발, 글로벌 마케팅 및 다양한 국제 협력을 이끌어갈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3년 새롭게 설립된 융합형 학과입니다.
우수한 글로벌비즈니스인재는 글로벌 비즈니스현장에서 뛰어난 언어소통능력과 국제지역에 대한 깊은 이해 및 글로벌비즈니스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업무수행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프론티어학과는
- 글로벌 교육협력기업과 함께 하는 '산학연계 교육과정' 및 '기업연계 프로젝트', '글로벌 인턴십'
- 해외자매대학과 함께 하는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 '3+1 해외대학 파견학습'
등의 특성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비즈니스 인재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17년 2월 배출한 첫 졸업생들은 전원 토익 800이상 또는 오픽 IM2 이상과 중국어 HSK 6급 또는 일본어 JLPT1급의 글로벌소통역량을 갖추었으며, 삼성, LG, 제일기획 등 중국 또는 일본 진출 국내기업, 세계적인 글로벌기업인 알리바바(중국)와 같은 굴지의 기업, 코트라 및 주한미국대사관 등 대표적인 글로벌비즈니스 관련 기관에서 쌓은 글로벌비즈니스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졸업생의 85.7%(2017. 3월 현재)가 글로벌기업 또는 국제교류 관련 기관에 취업함으로써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분야 취업을 실현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와 FTA 체결 등 글로벌비즈니스 분야는 앞으로 큰 변화와 함께 더 많은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글로벌프론티어학과(Global Frontier School)는 현장과 가장 빨리 그리고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특성화 교육의 실현을 통해 글로벌비즈니스 현장에서 ‘가장 함께하고 싶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